[중원신문/우재승 기자]  충주시가 지난 10일 충주를 통과한 제6호 태풍 카눈 당시 민관 협력으로 옥외광고물 안전사고를 막았다.

충부시가 옥외광고협회와 지난 태풍 카눈 대비 각 분야에서 옥외광고물 안전사고 예방에 힘썼다./중원신문
충부시가 옥외광고협회와 지난 태풍 카눈 대비 각 분야에서 옥외광고물 안전사고 예방에 힘썼다./중원신문

 건축과 광고물팀, 각 읍면동 직원, 충청북도 옥외광고협회충주시지부(지부장 임완식) 회원, 충주시 옥외광고물 재난방재단 등은 시민 안전을 위해 풍수해 대비 재난방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민·관은 태풍이 상륙하는 당일까지 공사 안내판 등 입간판 안전조치, 불법 현수막 및 에어라이트 등 위험 불법 광고물 제거, 위험 간판 철거 등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충주시 옥외광고물 재난방재단은 재난 상황 종료 시까지 간판 등 옥외광고물에 의한 안전사고에 대비해 항시 대기 근무를 실시했다.

 임완식 지부장은 “충주는 돌풍 등에 피해가 자주 발생한 바 있어 거리 안전을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며, “충주에 상륙한 태풍이 조용히 아무 일 없이 지나가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상조 건축과장은 “이번 태풍이 충주를 관통함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각 읍면동, 충주시 옥외광고물 재난방재단, 충청북도 옥외광고협회 충주시지부 회원 등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각계각층에서 방재 활동에 힘써 준 덕분에 무사히 태풍이 지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