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선길 기자]  정우택 국회부의장(청주 상당, 5선)은 22일(일) 14시에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상당당협 청년위원회 발대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국민의힘 상당당협 청년위원회 발대식
국민의힘 상당당협 청년위원회 발대식

 이날 발대식에는 최익수 국민의힘 상당당협 청년위원장을 비롯한 청년 250여 명과 박홍준 중앙당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서현종 서원당협 청년위원장, 유선열 흥덕당협 청년위원장 및 내, 외빈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상당구 당협위원장인 정우택 국회부의장, 김병국 청주시의장과 상당구를 포함한 김정복 흥덕당협위원장, 김진모 서원당협위원장 및 청주권 시, 도의원들까지 모여 선거 도당 출정식을 방불케 한 규모였다. 

국민의힘 상당당협 청년위원회 발대식
국민의힘 상당당협 청년위원회 발대식

 최익수 청년위원장은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180여 일 남겨둔 지금 청년들의 정치 참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히고 “내년 총선에 상당구만큼은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압도적인 승리를 위하여 우리 청년위원회는 거대 야당 폭거에 맞서 백척간두진일보(百尺竿頭進一步)의 마음으로 최선봉에 서겠다” 밝혔다.

 국민의힘 상당구 당협위원장인 정우택 부의장은 이날 행사 중 “그동안 지역에 출중한 인물로 소문이 자자하여 여, 야가 탐내던 최익수 위원장이 국민의힘을 위해 큰일을 해주기로 하여 든든한 마음이 크다”라며 “앞으로 우리 당이 청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을 부탁하며, 나 역시 청년위의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상당구 청년위원회는 지난 4월 결성되어 청주시내 수해복구 참여와 자체 환경정화 봉사 및 매주 급식 봉사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었으며, 오송 참사와 각종 이슈로 인하여 이날 발대식을 갖게 되었다.

최익수 청년위원장 프로필

-서원대 체육교육학과 졸(구 청주사범대)

-예비사회적기업 ㈜SKK스포츠센터 센터장(2005년 ~ 현재까지) 

-민족통일충북도협의회 청년회장

-청주시축구협회 이사

-청주시학운위원장협의회 초등이사

-산성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전)청주시 장애인축구협회 전무이사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