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멀티 코트에서 ‘제1회 피크볼 서울 오픈’ 대회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 간 개최된다.

반얀트리 서울, 아시아 최대 규모 '피클볼 서울 오픈'대회 개최
반얀트리 서울, 아시아 최대 규모 '피클볼 서울 오픈'대회 개최

 대한피클볼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총 상금 1,500만원 규모의 아시아 역대 최대 피클볼 대회로, 국내외 700여명의 선수와 유명 인플루언서를 포함한 동호인들이 함께 참가하며 대만, 싱가포르, 태국 등 다양한 국가의 선수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뉴 스포츠 ‘피클볼 (pickleball)’은 미국과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켓 스포츠로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가 융합되어 배우기 쉽고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얀트리 서울, 아시아 최대 규모 '피클볼 서울 오픈'대회 개최(1)
반얀트리 서울, 아시아 최대 규모 '피클볼 서울 오픈'대회 개최(1)

 피클볼은 탁구채를 연상시키는 전용 라켓을 사용하며, 11점을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진행 속도가 빠르고 면적이 작은 코트에서 진행되는 간단한 규칙의 라켓스포츠라는 점에서 소규모 그룹 또는 가족 단위, 기존 라켓스포츠를 즐기는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송준규 레크리에이션 팀장은 “이번 행사는 대회 관람뿐만 아니라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자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와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며 “단풍으로 물든 남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반얀트리 서울의 멀티 코트에서 피클볼의 매력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이번 피클볼 서울 오픈은 10월 26일 오전 10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6개의 코트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공식 후원사인 현대엘리베이터와 휠라(FILA)에서 준비한 다양한 선물과 음료 및 스낵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문의 02 2250 8118

 도심 속 휴식을 위한 완벽한 장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다양한 수상 실적에 빛나는 반얀트리 호텔 앤 리조트(Banyan Tree Hotels & Resorts) 그룹의 첫 번째 도심형 리조트다.

 특히, 7만 평방미터의 부지에 펼쳐진 이 곳은 서울의 중심 남산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 속에서 레저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도심에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