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어재강 기자]  조호연 달천동장은 30여 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며 병마와 싸우고 있는 후배 공무원을 위해 써달라고 300만원을 기탁해 충주시 공직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조호연 충주시 달천동장
조호연 충주시 달천동장

 조호연 달천동장은 1990년 노은면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으로 도로과장, 달천동장을 역임하며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충주시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특히, 조 동장은 127번의 헌혈을 하고 사무관 승진 후 건강상의 이유로 헌혈을 중단하며 퇴직까지 목표로 한 헌혈 200번을 채우지 못해 아쉬움을 나타낸 일화는 직원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또한 2005년부터 매년 이웃돕기 및 재난피해 성금 기탁, 12년간 명절마다 120만 원 상당의 쌀 기탁, 지난 9년간 매년 3명의 고등학생 수업료를 후원한 바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조호연 달천동장은 시민과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중시하고 직원들과의 화합에도 힘쓰는 등 동료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조호연 동장은 “오랜기간 함께하며 정들었던 직원들과 헤어지고 일선을 떠나는 아쉬움도 크지만 무사히 공직생활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퇴직 후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나눔 실천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