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  11월 11일 ‘가래떡데이’를 앞두고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온라인 행사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국립식량과학원 기관 캐릭터인 ‘식냥이’와 함께하는 ‘11월 11일은 가래떡이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가래떡을 비롯한 다양한 떡, 또는 떡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올리고 행사 공지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40명을 추첨해 식냥이 봉제 인형, 아크릴 열쇠고리 등 식냥이 팬 상품 등을 증정한다.

 식냥이와 쌀냥이의 귀여운 동작을 담은 온라인 이모티콘도 배포한다. 식냥이와 쌀냥이가 가래떡을 먹거나 식량작물을 이용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등 친근하고 귀여운 동작을 제작해 블로그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모티콘은 국립식량과학원 누리집(www.nics.go.kr)에서 11일부터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가래떡데이 온라인 행사와 그림말 배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국립식량과학원 누리집과 기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부는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북돋우기 위해 1996년 11월 11일을 ‘농업인의 날’로 제정했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이날을 막대 과자 주고받는 날로 여기는 인식이 확대되자 2006년 가래떡을 먹는 가래떡데이로 지정해 쌀 소비 촉진을 장려하고 있다.

 실제로 가래떡데이를 어떻게 생각하냐는 설문에도 ‘더 많은 사람이 알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는 긍정적인 의견이 87%로 높았다.

 서효훤 국립식량과학원 원장은 “가래떡데이 행사가 우리 농업과 식량자원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식량작물의 가치 확산과 소비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