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선무 기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부총장 문상호)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11월 8일(수) 13시부터 17시까지 캠퍼스 내 중원도서관 앞 야외 광장에서 '2023 지역청년과 함께하는 Glocal Job Fari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더블유씨피㈜, 서울식품공업㈜, 신일제약㈜, ㈜와이지-원, ㈜종이나라, ㈜TNP등 지역 내 우수한 청년친화강소기업 13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 더 많은 지역 청년과 함께하기 위한 홍보 활동으로 지난 11월 2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 및 진로상담을 실시하였다.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지역청년, 본교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채용상담과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진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등의 부대행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폴리텍대학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특강, 진로상담, 청년고용 정책 등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도 이뤄질 계획이다.

 서대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역청년과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정보를 습득하고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방안을 찾아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