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충주상공회의소(회장 강성덕)는 7일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지사장 심미경)와 함께 안전문화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충주지역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토론회’를 충주산업단지에 위치한 ㈜삼화기업에서 개최했다.

7일 충주상공회의소, 충주지역 중대재해 감축위한 토론회 개최/중원신문
7일 충주상공회의소, 충주지역 중대재해 감축위한 토론회 개최/중원신문

 산재예방 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보건의식 고취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되는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인 이번 토론회에는 한국도요타엔지니어링㈜ 구자옥 대표가 ‘중대재해 없는 강한현장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토론에는 충주상공회의소 백한기 국장이 좌장을 맡아 유병태 한국교통대 안전공학과 교수, 최원창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 부장, 안회상 대한안전관리㈜ 대표, 권병수 ㈜삼화기업 회장, 정상진 유한킴벌리㈜ 수석부장 등이 참여했으며, ㈜쓰리에이, 대우선재㈜, 서울식품공업㈜ 등 충주지역의 10여개 기업 30여명이 참가했다.

 강성덕 회장은 "산업현장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기업에서 적용하고,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상공회의소는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와 함께 선진기업탐방,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산업단지 릴레이 캠페인 등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