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어재강 기자]  충북 충주경찰서(서장 목성수)는 11월 7일 충주시 호암체육관에서 ‘예비경찰 모여라!  오늘 하루는 나도 경찰관’이라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직업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충주경찰서  ‘예비경찰 모여라!  오늘 하루는 나도 경찰관’이라는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직업체험 행사/중원신문
충주경찰서  ‘예비경찰 모여라!  오늘 하루는 나도 경찰관’이라는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직업체험 행사/중원신문

  충주시와 충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이번‘2023 진로공감한마당’행사에 충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가 적극 참여하였다.  경찰관 직업체험 기회를 지역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학교폭력 등 청소년비행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홍보를 병행하며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경찰체험 부스에서는 △ 경찰복 착용하고 사진찍기 △ 수갑, 삼단봉 사용하기 △ 음주고글 쓰고 걷기 △ 실종예방키트 사용 △ 경찰업무 소개를 위한 OX 퀴즈 △경찰관 채용 안내 △청소년 마약 및 도박 등 범죄예방 홍보 전단지 배부 등을 통해 청소년들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목성수 충주경찰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축제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청소년 직업체험 행사를 정례화하고 학교폭력 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