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이 29일,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 한국소비자협의회가 주관한「2023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시상식에서 소비자우수입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중원신문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중원신문

 「2023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2023년을 대표하는 올해의 브랜드, 기업, 제품, 인물 등을 선발해 시상하는 것으로 소비자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층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2023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차별적 기술규제인 무역기술장벽에 대응하기 위한 ‘무역기술장벽 대응법’ 제정안, 해외광물자원개발 활성화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등 법안 발의를 통해 산업발전에 힘써왔다.

 또 코로나19 등 국가적 재난기간,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개정안, 사회서비스 이용자가 부담한 비용에 대해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하는 ‘소득세법’ 개정안 등 중소, 소상공인 및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입법을 활발히 추진해왔다. 

 이종배 의원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소비자우수입법 부문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 의원은 “산업촉진과 중소, 소상공인 및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그간의 노력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