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종호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충북 구인사를 찾아 천태종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2주년 법회에 참석했다.

9일 천태종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2주년 기념법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합장하고 있다.
9일 천태종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2주년 기념법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합장하고 있다.

  이날 봉축법회에는 한 위원장을 비롯해 황상무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 엄태영 국회의원,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형동 비대위원장 비서실장, 김예령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구인사 방문 후 천태종 총무원장 덕수 스님과 담소를 나눴다. 이어 한 위원장은 구인사를 창건한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2주년을 기념하는 봉축 법회에 참석해 축사했다.

 한 위원장은 "천태종과 구인사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 따듯한 공동체 의식이 더 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태종의 초대종정을 지낸 상월원각대조사는 1945년 구인사를 창건하고, 애국·생활·대중불교 등 3대 지표를 주창하는 등 종단의 기틀을 마련한 인물이다.

 또 구인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어려울 때 찾아 힘을 받은 곳으로도 알려졌다. 윤 대통령이 후보시절 구인사를 방문한 데 이어 지난해 10월에도 재차 찾으며 각별한 인연을 자랑한 바 있다.

 한 위원장의 종교계 방문은 지난달 29일 천주교 명동대성당을 찾은 이후 두 번째다. 한 위원장은 이날 한국 천주교의 원로 고 정의채 몬시뇰 빈소를 찾아 조문하는 등 종교계 표심 얻기에 나선 바 있다.

 한편, 이날 황상무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은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했다.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저와 정부는 불교와 동행하며 서민과 사회적 약자 더 따뜻이 보듬고 국민 삶 더 나아지게 만들겠다"면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