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임도영 기자]  도로교통공단 충주운전면허시험장(단장 이병수)이 2024년도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온라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2월 29일까지 발급 수수료를 10% 할인한다. 

  이번 할인은 2024년도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대상자가 지난해보다 140% 증가한 약 400만 명으로 방문 인원이 연말에 집중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온라인 신청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2년 이내 국가 건강검진을 받은 제1종 보통 면허, 69세 이하의 제2종 보통 면허 적성검사(갱신) 대상자에게만 해당된다.

  단, 제1종 대형·특수면허,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70세 이상 제2종 보통 면허 적성검사 대상자는 해당 요건에 따른 신체검사 및 안전교육이 추가로 필요하므로,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다.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를 기간 내에 실시하지 않은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거나 운전면허가 취소될 수 있다.

  충주운전면허시험장관계자는 “연말 적성검사(갱신) 현장 접수는 평균 대기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된다”며 “이번 적성검사(갱신) 발급 수수료 할인을 통해 연말 쏠림 현상이 완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