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윤환 기자]  이태성 충주시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이색 선거운동이 큰 관심과 시선을 끌고 있다.

이태성 예비후보와 둘째딸
이태성 예비후보와 둘째딸

  보통의 선거캠프는 사무장과 사무원 등으로 꾸려진다. 그러나 4남매의 아버지인 이태성 예비후보는 그 누구보다 든든한 지원군인 가족과 함께 선거캠프를 꾸리고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예비후보의 세 딸은 20대의 젊은 감각을 보여주며, 선거캠프를 꾸려나가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SNS 선거운동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아빠와 함께 세 딸이 선거운동을 하는 모습은 누가 봐도 흐뭇해하는 모습이다. 

이태성 예비후보의 아들 이정민(15)이 손수 그려준 캐릭터
이태성 예비후보의 아들 이정민(15)이 손수 그려준 캐릭터

  이 예비후보의 첫째 딸은 “딸이 드리는 예비후보의 선거명함은 모든 시민께서 받아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충주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저희 아빠 이태성을 충주시민께서 알아봐 주시고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의 막내아들 이정민 군(15)은 미성년자로 직접적인 선거운동에는 제약이 있다. 그래도 아빠에게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아빠의 캐릭터를 손수 그리기도 하며 힘이 되어주고 있다.

이태성 예비후보의 자녀들이 충주시민께 보내는 편지 1
이태성 예비후보의 자녀들이 충주시민께 보내는 편지 1

  이 예비후보의 캠프의 이색적인 풍경은 이뿐만이 아니다. 보통의 선거캠프는 선거사무소에 선거원들이 상주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이 예비후보의 캠프는 온라인에서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선거운동이 되는 셈이다.

 예비후보를 위한 브랜딩, 디자인, 정책 등의 전문가들이 온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토의하고 결과물을 내고 있다.

이태성 예비후보의 자녀들이 충주시민께 보내는 편지 2
이태성 예비후보의 자녀들이 충주시민께 보내는 편지 2

  이 예비후보는 “선거캠프의 구성원이 꼭 오프라인에 있을 필요는 없다”며 “오히려 캠프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온라인 캠프다”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온라인 캠프라는 이색적인 선거방식과 가족 선거캠프를 구성하며, 온 오프라인 모두를 아우르는 새로운 선거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