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선무 기자]  충북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선보)은 지난 1월 26일 금요일 13시에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2024년 충주학생위원회 워크숍(정례회의)를 개최했다.

2024년 충주학생위원회 워크숍(정례회의) 개최
2024년 충주학생위원회 워크숍(정례회의) 개최

  이번 워크숍의 목적은 학생의 권리와 책임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민주적 학생자치문화를 확산하고 권리의 주체로서 학생들의 표현의 자유와 참여의 권리를 인정하는 민주적 리더로서의 성장을 촉진하는데 있다.

  2024 충주학생위원은 충주 관내 학교의 학생회 회장, 학생회 부회장 또는 교사 추천자이며 이번 행사에는 중학교 학생위원 중 희망자 3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2024 충주학생위원 간 유대감 형성 및 정보 공유 네트워크 구축, 2023 학생 자치 운영 사례 분석 및 2024 사업 내실화를 위한 학생위원회 운영 목적 공유, 충주학생위원회 주도의 리더십 및 민주시민 역량 함양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의견 나눔으로 구성되었다.

  이 행사를 기획한 담당자는 “학생위원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고, 학생자치활동의 내실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고, 여러 사업의 운영에서 청소년의 참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2024년도 충주 학생 위원들이 주도하는 사업을 구상하고 계획해보면서 학생 위원들 스스로의 역량을 키울 수 있고, 더 나아가 학생들이 소속되어 있는 각 학교에서의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