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충북 충주의료원(원장 윤창규)은 21일(수) 충주시 대소원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 이란 주제로 찾아가는 순회 건강강좌”가 열렸다.

21일 충주의료원, ‘찾아가는 순회 건강강좌가 대소원면민을 대상으로 개최됐다./중원신문
21일 충주의료원, ‘찾아가는 순회 건강강좌가 대소원면민을 대상으로 개최됐다./중원신문

  이번 건강강좌는 충주의료원 윤창규원장이 읍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질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예방함으로써 건강수준 향상 도모와 건강지수를 높이는 예방의학에 주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체계 구축 강화로 건강한 사회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병원으로 우뚝 설 수 있게 앞으로도 지역사회단체 및 유관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건강증진 캠페인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윤창규 의료원장은 “지역 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주민들의 보건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건강한 삶의 영위와 질병예방 서비스를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충주시 읍면동 순회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의료원은 지난 연말 소태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등과 연계해 찾아가는 순회 건강강좌를 진행하였는바, 참여 주민과 건강정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