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윤환 기자]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이 27일, 사단법인 대한노인중앙회 등이 주관한 ‘2024 혁신리더대상’에서 국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 ’혁신리더 국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종배 국회의원, ’2024 혁신리더 국정대상‘ 수상!
이종배 국회의원, ’2024 혁신리더 국정대상‘ 수상!

  '혁신리더 국정대상'은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주도하며 헌신적으로 국정업무를 이어온 국회의원을 선정한 것이다.

 이 의원은 3선의 국회의원으로서 10년간 충주시 국비예산을 매년 최대치로 확보하는 등, 충주 발전을 이끌어왔다.

 또 댐 주변지역 주민의 피해 지원을 위한 ’댐건설법 개정안‘, 농수산업경영회생자금의 거치기간을 늘리고 지원 사유에 과수화상병을 포함하는 ’농어업인 부채경감법 개정안‘, 기업도시 입주 대학 및 연구소에 국·공유 재산의 임대료를 감면할 수 있게 하는 ’기업도시개발 특별법 개정안‘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법안을 다수 대표발의하고,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이 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한 입법·예산 공로를 인정받아 ’2024 혁신리더 국정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종배 의원은 ”충주시 민선 5기 시장부터 3선의 국회의원까지, 오직 충주 발전만 바라보고 달려왔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강력한 4선의 힘으로 충주 발전을 완성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