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지회장 홍병호)는 3월10일 9988행복나누미 강사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지도자 건강교실을 개최하였다.
 치매예방교육지도자 건강교실은 충주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2014년 3월~4월 두 달 동안 총 8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 홍병호 지회장은 9988행복나누미 강사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강사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어르신들의 건강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이다.
 충주시 9988행복나누미 강사들은 매달 21일 치매의 날을 선정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바 이에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기대하고 있다.
 총 8회로 계획된 교육의 내용은 치매에 대한 이해, 치매사례관리, 만성질환건강관리, 구강건강관리, 인지기능향상작업 이론 및 실습, 관절가동범위 증진운동, 허약어르신건강관리 및 영양관리, 치매환자돌보기 등으로 외래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한편 치매예방교육지도자 과정을 마친 후 경로당 건강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 9988행복나누미 강사들에게는 충주시보건소장으로부터 수료증을 받게 된다. /박장숙 주부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