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관내 유도선과 수상레저 사업자 및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유도선 안전교육’을 25일 충주호관광선 충주선착장(청풍1호 객실내)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수기 대비 유도선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전기안전공사 충주음성지사 및 충주소방서 수난구조대의 협조를 얻어 유도선의 안전운항과 이용객의 안전관리 및 친절한 수상관광여건 조성에 초점을 맞춰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한국전기안전공사 충주음성지사는 생활주변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전기 안전사고를 중심으로 전기안전사고에 대한 실무와 대처방법 등을 교육했고, 충주소방서는 화재발생시 대응방법 및 인명구조 요령 등을 시연해 비상시 대처요령을 익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충주시는 사업자 및 종사자가 출항전 승선객을 대상으로 구명조끼 착용법과 위기대응방법 등에 대해 안내할 것을 당부했고, 변경된 유선 및 도선사업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유도선 및 수상레저기구가 물위에서 이루어지는 특성상 수상 안전사고시 많은 인명피해가 초래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철저한 교육과 대비로 비상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안전교육이 유도선 및 수상레저 안전운항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신애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