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성남초,중원문화탐방(중앙탑)

  충주성남초등학교(교장 조용득)는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다양한 학생 동아리 활동을 조직,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전 학년이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지원한 예술 강사를 활용해 연간 10~12시간의 연극 수업을 진행하며, 학년별로 동화구연, 종이접기, 만화그리기 등 특색 있는 시간을 계획하여 운영 중이다.
 특히 5학년은 독서토론 동아리로 학생들의 토론 문화를 활성화 시키고, 6학년은 교육기부를 활용한 녹색동아리로 녹색환경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녹색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어회화 동아리 「넓은 세상 English로 함께하는 Do Dream」은 5학년 희망자로 구성, 매주 1시간씩 원어민교사와 체험중심, 회화중심의 실용영어교육이 될 수 있도록 영어소통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영어 토론 동아리이다. 
 또, 4~6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과학 탐구동아리 Air&Space와 성남 한울 리코더 동아리는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과 예술성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학교 방송을 이끌어가는 성남 방송반도 조직되어 매일 아침 음악으로 반기는 등굣길을 운영, 다양한 학교 행사 시 방송 진행에도 참여하고 있다.
 충주성남초는 중원문화탐방 등 4개의 교사동아리도 구성해 교사들의 자기계발의 기회 제공과 정의적 영역의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충주성남초 교장 조용득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다양한 동아리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찾고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그 기회가 학생들의 꿈 찾기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동아리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이신애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