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업고등학교(교장 이명철)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4월 2일과 3일 양일간 충주상고 교내에서 3학년 전체인 2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캠프인 Career skill-up 캠프를 실시했다.
 Career skill-up 캠프는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준비 단계에서 알아야 할 실무지식을 교육함으로써 취업대비 전략을 수립하고,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준비는 물론 학생 스스로 자신감과 도전의식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루에 7시간의 교육으로 강도 높게 운영되었다.
 캠프를 통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 준비과정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요령을 익히고, 기업체 취업경로 및 취업전략수립, 면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 노하우를 배웠다. 특히 예비 신입사원으로서 조직 내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한 자기 변화를 제시하고, 예비 직장인으로서 가져야 하는 올바른 마인드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Career skill-up캠프에 참석한 3학년 학생은 "막상 취업준비를 하려니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몰라 막막했는데, 이번 Career skill-up캠프를 통해 목표가 분명해진 것 같다" 며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충주상고 이명철 교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새로운 안목을 키우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본교만의 특색 있는 취업캠프를 운영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다방면으로 자기 계발에 힘써 취업에 성공한 후 후배들에게 성공사례를 들려주는 선배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이신애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