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희망의 아침을 맞이하는 "월악산"

  월악산국립공원(소장 최봉석)에서 공원관리 현안 해결을 위한 『2014 국민소통 정책제안 공모전-내가 만드는 국립공원야영장, 건강한 국립공원! 행복한 국민!』을 개최한다.
  공원측은 6월16일 국립공원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다음달 7월6일까지 3주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정책공모는 국민들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국민주도 문제해결형 정책을 개발하고, 국민체감형 공원관리방안을 발굴하는 제도로  국립공원 중 월악산에서 올해 처음 도입되었다.
  주제는 야영장․주차장 등 공원시설물 이용관리, 탐방객 편의증진과  관련하여 국민 또는 탐방객의 입장에서 월악산국립공원을 비롯한  국립공원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항을 제안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에서  정책제안 공모신청서에 직접 입력하여 제출하거나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우편,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닷돈재 풀옵션캠핑존 이용권을 제공하며, 선정된 정책과제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에 공시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다음달 7월17일 공단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한편, 이현태 월악산국립공원행정과장은 “이번 정책제안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바른 야영문화 선도, 지역경제활성화 등 현안해결을 위한 국민과의 상시소통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국민이 함께하는 국립공원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