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탄금승마클럽) 과 (천등산승마클럽)은 2014년 한국마사회(KRA)에서 실시하는특별적립금사업으로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승마활성화를위해 “전국민말사랑운동” 추가지원사업을 펼쳐 시민들에게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서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각 클럽에서는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전국민 말사랑 운동' 사업의 일환으로 승마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승마교실은 한국마사회(KRA)가 전반기 말사랑운동추진 사업장중. (탄금승마클럽) 010-5481-6241 (윤태승 충주시 용관동)과 (천등산승마클럽) 010-3214-6375 (권혁성 산척면 송강리) 에서 9월27일~11월2일까지 각각 주2회씩 모두 10회의 승마교실을 운영하며. 총6주에 걸쳐 강습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오는 9월18일(목)~9월25일(목)까지 말산업 포털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하고 승마를 배우고 싶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승마교실 강습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만8세~만65세 이하다. 그리고 신청기간내에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참여 신청은 전국민 말사랑 운동 본부에서 고지한 강습 프로그램 중, 본인에게 적합한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1인당 1개의 강습반만 신청 가능하며(신청기간내 취소 후 재신청 가능) 단.중복 신청은 불가하며, 이번 말사랑운동은 마사회(KRA) 지원금 50%와 본인부담금 50%로 진행된다.
  또한 강습종료 후에는 마사회(KRA)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클럽별 승마교실 과정과 인원은 (탄금승마클럽) >【일반인 승마교실(초급반)24명】 이며, (천등산승마클럽) >【일반인승마교실(초급반)24명】이다.
  한국마사회(KRA)가 선정한 충북도 내 '전국민 말사랑 운동' 사업대상은 충주2곳, 청주1곳 등 모두 3개 승마장이며,  이를위해 각 승마클럽에서는 국가공인 자격증을 소지한 지도자 선임과 “체육시설 배상책임보험” 가입 등 강습생들의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승마클럽이나 말산업 포털사이트 (www.horsepia.com)로 문의하면 된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