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자율방범연합대 (연합대장 이명호)는 10월19일 오전 10시부터 충주시 중앙탑면 체육공원에서 전체 대원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을 위한‘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준배 충주경찰서장, 이종배 국회의원, 김창식 충북 자율방범연합회장, 이언구 충북도의회의장,  윤범로 충주시의회의장 등 충주관내 42개 자율방범대원 1,000여 대원중에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체육대회는 족구, 줄다리기, 2인3각 달리기,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의 다양한 체육경기와 이벤트가 치열하면서도 즐겁고 흥겹게 치뤄졌으며, 종합우승은 충주시 북부 자율방범대연합대(대장 김기수 )가 차지했다.
 충주시 자율방범대원들은 지역 파수꾼으로서 방범 순찰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복지시설에 쌀 지원, 독거노인 가정에 연탄배달,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충주시 자율방범연합회는 42개 자율방범대원 1,000여 대원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충주 지역 관내를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야간 순찰활동 및 구호활동과 각종 지역행사 개최시 행사장 질서유지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사회의 안전 및 방범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함께하시길 희망하시는 분들은 각 지역별 자율방범대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이명호 충주시 자율방범연합대장은 대회사에서 “충주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봉사단체로써 충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으로 충주시의 화합과 행복에 기여하고 있다”며 “한마음 체육대회를 맞아 지난 1년간 수고한 대원분들의 노고를 풀어 드리고 각 대원간 친목과 화합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