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여자중학교(교장 이상원)는 1월 5일부터 9일까지 한 주간 겨울 방학 멘토링 캠프를 실시했다.
 이 멘토링 캠프는 한국장학재단과 성균관 대학교 봉사동아리(COMEDU)와 연계하여 대학생이 전공, 인성, 창의성, 인간관계 등 고등교육과정을 통해 얻은 지식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미래 성공 요인을 갖춘 인재로 양성, 학생들에게 비용부담 없는 학습지도로 공정하고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는 것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있다.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성균관 대학교 학생들과 아이스 브레이킹(음식 만들기), 문.이과 설명, 고민 상담, 미니 체육대회, 나의 인생 그래프 그리기, 연극 대본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멘티들이 앞으로 직면하게 될 문.이과의 선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자신의 진로 선택과 관련한 미래 계획을 구체화 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멘티로 선정된 학생들이 자신이 자원한 것으로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으로 캠프 활동에 참여하고 자신들의 진로나 학습 계획에 대해 질문하고 경청하는 등 진지한 태도로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충주여중은 앞으로 계속하여 방학을 통한 멘토링 캠프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치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