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단장 박성준)이 7월 5일(목)부터 26일(목)까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천연화장품 DIY’ 프로그램을 충주캠퍼스 공동실험관 506호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시의 후원을 받아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며, 여성이 행복한 도시 여성친화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여성의 관심분야인 화장품, 천연성분이라는 두 주제를 결합하여 천연 성분을 활용한 천연화장품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천연 아토피 치료제와 천연 비염치료제 만들기, 천연 성분을 활용한‘얼굴 미스트’와‘풋 스프레이’만들기, 천연 한방성분을 활용한‘여성 청결제’만들기, 천연 성분을 활용한‘클렌징 오일’만들기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 무한상상실 단장 박성준 교수는“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것이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DIY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유선접수 : 043-849-1641)을 통해 대학생 및 일반인 20명에 한해 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 전화(043-849-1641)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무한상상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범국민적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모든 사람들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아이디어를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는 팹랩(FAB LAB)과 팹카페(FAB CAFE)등 상상의 날개를 펼쳐 줄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민지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