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는 미루지 말고 미리미리 검진을 받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이종천)는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적기치료를 통한 국민건강 수준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9년도 건강검진을 2019.12.31.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건강검진대상자는 지역가입자 세대주는 홀수년도 출생자 전체 지역가입자 세대원과 직장피부양자는 2019년도에 만20세 이상 되는 홀수년도 출생자이며, 직장근로자 중 비사무직 근로자, 사무직 근로자는 홀수년도 출생자, 의료급여수급권자는만19세∼만64세 이하 홀수년도 출생자가 대상이다.      
 건강검진은 일반 건강검진과 암검진, 영유아 건강검진,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등이 있으며, 암검진 항목은 위암(만 40세 이상), 대장암(만 50세 이상), 유방암(만 40세 이상), 간암(만 40세 이상 간암발생 고위험군 ), 자궁경부암(만 20세 이상)이다.    
  한편, 검진대상자는 건강검진표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검진기관” 전국 어디서나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10월 이후에는 38% 이상의 수검자가 집중되어 검진을 받기가 불편하므로 수검자가 덜 집중되는 시기에 검진을 받아 미리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    
  건강검진에 대한 궁금한 사항 및 정확한 검진대상 여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전화: 1577-100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