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포스터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사장 조길형)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를 충주문화회관에서 6일(월) 선보인다.

 뮤지컬‘허풍선이 과학쇼’는 작품성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가족형 하이브리드 뮤지컬로 그동안 관객들에게 꾸준히 호평을 얻은 작품이며, 과학체험 기반의 가족 뮤지컬로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허풍선이 과학쇼’를 원작으로 한다.
 증강현실, 엑스레이(X-ray), 3D인식 등 과학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식의 무대 구성으로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게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무대 위 퀴리부인과 아인슈타인이 과학적 대결구도를 통해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날에 맞춰 5월 6일 월요일 오전 11시, 오후 3시, 두차례에 걸쳐 충주시문화회관(충북 충주시 중앙로 128)에서 공연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충주시민의 삶의 질과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전석 무료공연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입장으로 공연관람이 가능하다.
 (재)충주중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문화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병철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