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캠퍼스 Cogito대학교육혁신원(원장 문상호 교수, 의료생명대학 식품학 전공)에서는 교수 대상 명교수자격 Master Belt 인증 수여식을 5월 1일, 13:00에 교양대학 115호(T-LAB)에서 진행되었다. 

 명교수자격 인증제는 이론-적용-응용의 3단계로 진행된다. 이론단계는 온라인 이러닝(KU Teaching Channel)방식으로 다양한 교수법을 학습한다.
 적용단계는 온라인에서 배운 이론을 외부 강사로부터 오프라인(강의장)에서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배우며, 응용단계는 배운 교수법을 수업에 적용한 결과물(명교수 자격 교수법 성과확산 사업) 또는 연구실적을 제출한다. 각 단계를 수료할 때마다 Green Belt, Black Belt, Master Belt 수료증이 수여된다. 명교수자격 인증제의 궁극적 목적은 모든 교수들이 한 개 이상의 교수법을 마스터하여 교수법 전문 교수가 되는 것이다.  
 2018학년도에는 16명의 교수가 명교수 자격 Master Belt 인증을 받았으며. 3명의 교수에게 Champion Belt인증패가 수여 되었다. 
 2019학년도 명교수 자격 Master Belt 인증서를 받은 9명 교수의 활발한 교수 활동을 기대한다. /민지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