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장애인후원회(회장 김덕수)가 8일 ‘올해의 도의원’으로 선정한 서동학(충주2선거구 ) 충북도의회 교육위부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함을 전했다.

   충주시 장애인후원회(회장 김덕수)가 8일 충주실내체육관 광장에서 4천여 명이 참여해 ‘제4회 장애인과 함께 하는 한가위 나눔 잔치 및 제1회 충주시민과 함께하는 나눔 장애인 바자회’를 열었다. 

 이날 충주시장애인후원회는 서동학(충주2선거구) 충북도의원을 의정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복지향상과 권리증진을 위해 힘쓴 공이 매우 크다며, 위원들이 선정한 ‘올해의 의원’으로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함을 전했다.
 서동학(충주2선거구 ) 충북도의회 교육위부위원장은 “원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더블어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4회째 맞는 나눔잔치는 장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장애인 단체별로 뽐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장애라는 것은 단지 일상생활을 살아가는데 작은 불편함 정도라는 사실을 인식해 주면서 동시에 잔잔한 감동을 주는 시간이 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장애인 바자회에서는 장애인 생산제품 전시판매 등 시민과 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돼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장애인자립, 사회참여 및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에 지원된다. 
 한편, 충주시 장애인후원회는 김덕수 회장이 중심이 되어 보조금 지원 없이 자체 순수 회비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으며, 매년 장애인단체 후원금 지원, 장애인가구 집수리 지원(편의시설 설치), 장애인가정 연료비와 물품지원, 긴급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