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난번 집중호우로 지하 주차장이 일부 침수됐던 호암지구 신축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태풍 피해 대비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충주시가 제18호 태풍 ‘미탁’이 북상함에 따라 2일부터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자 지역 내 침수 우려가 높은 지역과 과수농가 등 현장을 점검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2일 지난번 집중호우로 지하 주차장이 일부 침수됐던 호암지구 신축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태풍 피해 대비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태풍 ‘링링’, ‘타파’에 이어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지속적인 농작물 피해가 발생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수확기를 앞둔 살미면 과수 농가를 찾아 태풍 대비시설물 점검과 재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태풍진행상황에 따라 임택수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재난대책본부를 신속히 가동하고, 재난업무 주관 부서인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관련 부서와 협력해 태풍 소멸 시까지 운영키로 했다.
 조 시장은 “기상상황 및 국민행동요령을 시민들에게 즉각 알려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원인을 사전에 해소해 시민들의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주·야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 재난상황 접수 및 긴급시설 복구 대응체계와 읍?면?동 별도 대책반을 통해 신속히 대처하고 있다. /임도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