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군 소방공무원들과 대원들이 ‘내나라 내겨레’를 합창을 하고 있다.

 음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구본균)는 음성소방서(서장 전시동)의 후원을 받아 2013년을 보내는 아쉬운 마음과 2014년 갑오년의 기상을 다지는 송년회를 금왕웨딩겔러리에서“소방가족 한마음 송년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필용 음성군수를 비롯한 음성군의회, 소방동우회, 의용소방대 등 관련 기관·단체에서 18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공자 감사패 수여, 겨울철 화재예방 불조심 결의, 지역재난 공동대응방안 도출 간담회, 유관기관·단체 친목도모 및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음성 새시대100년을 여러분 의용소방대원들이 있어 든든하고 군민들이 마음놓고 생활에 전념할 수 있는 것”이라며 “음성군에서도 여러분들이 소방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더욱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본균 회장은“음성군 의용소방대가 지역재난의 안전지킴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유관기관·단체의 관심과 애정 덕분”이라며 “앞으로 다가오는 2014년 갑오년에도 안전한 음성,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원종성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