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원식)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실사한 평가에서 3개의 사업장(본부청사, 클린에너지파크, 하늘나라)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위험성 평가’란 사업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유해·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해당 요인에 의한 부상 또는 질병의 발생 가능성과 중대성을 추정·결정해 감소대책을 수립 및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하는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는 위험성 평가 실태를 객관적으로 심사해서 적합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충주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에 따르면, 공단 구성원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사업장별 유해·위험요인에 대하여 자체평가를 실시해 위험성을 크게 감소시킨 점 등을 인정받아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외에도 직무스트레스 교육, 안전의 날, 안전보건교육, 재난대응훈련 등 적극적인 산업재해 예방활동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사업장에 대하여는 인정 유효기간(3년) 동안 정부의 안전보건감독 유예, 정부 포상 또는 표창 시 우선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원식 이사장은 “앞으로도 위험성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전 사업장을 우수사업장으로 만들어, 안전사고 없이 재해위험요인으로부터 안전한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효진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