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6일 자유시장 내 의상·액세서리 소매업체를 운영하는 삼광주단(한직전, 노희숙 대표)에서 800만 원 상당의 한복 100여 벌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한복은 시에서 운영 중인 중앙탑의상대여소 ‘입고놀까’에서 활용된다.
 지난해 4월에 개관한 의상대여소 ‘입고놀까’는 기존 중앙탑사적공원 인근에 방치되었던 초가집을 리모델링해 한복 및 교복 60벌, 다문화의상 100벌, 특수의상 50벌, 아동전용 의상 60벌 등 총 270벌의 의상과 다양한 소품을 대여해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추억을 선사하는 충주의 대표 관광지이다.
 특히, 한쪽 벽면을 한복 천·플라워로 장식해 만든 포토존은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홍보되며 중앙탑사적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꼭 들러야 할 ‘인생 샷’ 스팟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한직전, 노희숙 대표는 “얼마 전 시에서 관광객들을 위해 의상대여소를 운영 중인 것을 알게 됐다”며 “기부된 한복이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기부 의사를 밝혔다. 
 한편ㄴ, 의상대여소 ‘입고놀까’는 TV조선의 ‘ 아내의 맛’·‘동네앨범’, 채널A의 ‘로컬크리에이터 특급주무관’ 등 다수의 방송에서 소개되었으며, 이색 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이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효진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