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

 [중원신문/김종호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새로운 국립공원 탐방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2022년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3월 1일(화)부터 3월 31일(목)까지 실시한다.

  변화되는 여가 트렌드와 시대 상황에 부합하고, 국민이 참여하는 새로운 탐방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된 이 공모전은 올해로 3회 째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MZ세대 또는 취약계층이 국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탐방서비스’, ‘탄소중립 실현에 부합하는 새로운 탐방서비스’의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나만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오는 3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차 공단직원 심사, 2차 외부위원 심사를 거쳐 총 6개 우수작을 선정하며 우수작 중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는 시범운영을 거쳐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2020년, 2021년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각각 ‘국립공원 자연치유 ASMR 서비스’, ‘국립공원 탐방 아카이브 탐방코스 취향찾기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다.
  공단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할 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정권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여가 트렌드 변화와 시대 상황에 맞는 국립공원 신규 탐방서비스 발굴을 통해 국립공원을 찾는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