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건도 충주시장 후보는 4일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인의  공약인 “전 세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보급”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우 후보는 “시민이 건강하고 불편하지 않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쾌적한 생활환경, 깨끗한 충주를 만들고자 한다”며 강력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이 사업은 냄새나는 음식물 쓰레기를 모으지 않고 그때 그때 가정에서 버리는 편리성으로 주부들의 가사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을 90%까지 줄일 수 있다"면서 "이미 서울 서초구 등 10여개 구청과 인천, 부천, 광주 등이 앞서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우 후보는“당선되면 금년에 조례를 만들고, 내년에 예산 반영하여 읍면동에서 신청을 받아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보급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며, 타 지자체를 벤치마킹해 세부적인 예산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 시설 건립으로 수백억이 들어가고 해마다 처리비용이 40억 가까이 들어가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을 감안 하더라도 처리가 아닌 음식물 쓰레기 발생을 억제하는 정책이 맞다고 확신한다”며 다시 한번 추진 의지를 밝혔다. 
  우건도 후보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보급 공약에 대해 상대 후보측의 악의적인 왜곡이 지나쳐 안타깝다”며 “시민들께서 현명하게 판단을 해주길 당부 한다”고 말했다. /김의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