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건도 충주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6일 오후 우건도 충주시장후보를 비방하는 괴문자가 유포되어 즉시 충주경찰서에 고소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6일 오전 성명미상“우건도 사퇴”라는 다섯 글자의 괴문자가 유포되었다.“며 ”이는 충주시장 선거에 출마한 우건도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의 혐의“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A면 사무소, B면, C면의 면장 등이 면 관내 관변단체의 장을 만나 조길형 후보를 도와 줄 것을 요청하고 다닌다는 제보가 있었다며 이는 관권선거 조짐이 포착되고 있는 것으로 사실을 확인 중에 있으며 사실관계가 드러나면 즉시 사법기관에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선거가 시작된 후 SNS상에 우건도 후보에 대해 도가 지나칠 정도로, 허위사실유포를 포함한 근거 없는 비방의 글 들이 유포되고 있는 만큼,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처하고, 필요하다면 검찰 등 사법당국에 조치를 취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건도 충주시장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깨끗한 선거는 비단 후보자, 선거운동원, 선거관계자만의 바램은 아닐 것”이라며, “22만 충주시민의 바램일 것이므로 끝 까지 깨끗한 선거, 법을 준수하는 선거로 시민의 성원과 지지를 이끌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김의상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